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쓸신잡3 :: 해외편 그리스 아테네, 이탈리아, 독일 정주행

아 너무 재미있네요.

유튜브 보다가 어떻게 알쓸신잡 3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보는데 

 

김영하 유시민 김진애 김상욱 님들~ 

이런 지식들 어떻게 대화하듯 나올수 있는지 신기하네요 ㅋㅋ

유희열의 진행도 좋아요 ㅋㅋ

 

 

 

그리스 아테네편 

 

아리스토텔레스 설득의 3요소

 

로고스 논리

파토스 감정

에토스 누가 

 

아리스토텔레스

정리왕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수사학 레토리카 

책을 읽게 될지 모르겠지만

우선 메모는 해두고 싶다. 

 

 

 

 

그리스 이탈리아 피렌체 독일 가지전

여행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았지만

알쓸신잡 이거 보고 가면 여행의 눈과 깊이가 달라질 거 같긴 합니다.

 

피렌체 잠깐 들렀다와서 아쉽기도 하고

정말 정상에서 아침에 저녁에 보고

역사를 알고 다녀왔다면 

메디치 가문에 대해서도 알고 피렌체의 문화재가 이렇게 풍부한 배경도 알았을 텐데

알수록 재미있긴 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