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체험학습

스승의날 레몬청 레몬차 선물 <초등학생 요리 체험>

 

 

#초등학생요리체험

#스승의날

#스승의날선물

#스승의날카드

#레몬청

 

 

5월은 가정의달 이자 행사도 많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부처님오신날

가족생일, 기념일 등 정말 행사파티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통장에 구멍난 달이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스승의날이 다가오고 아이들이 간단하게 편지라고 하기엔 짧으니 

카네이션 그리고 카드 써서 드리고 빵이나 쿠키 음료기프티콘을 드리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들과 함께 레몬청을 만들어서 선물하기로 했어요

아이들도 요리한다고 한다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놓지마과학에서 나온 레몬청 만들기 책도 읽어주며

씨를 빼줘야하며 3-4일 있다가 먹어야 맛있다고 알려주네요 ㅋㅋㅋㅋ

 

 

 

 

 

레몬청

7개정도 만들었구요. 

2병은 500ML , 5병은 320ML 사이즈고, 큰병으로 반정도 남아있는 정도입니다. 

 

레몬20개, 설탕 엄청 많이 넣었어요 (레몬반, 설탕반 정도 넣어야 한다고)

 

 

 

 

레몬청만드는법

 

1.레몬을 베이킹소다로 닦는다. 소금으로 한번더 닦아준다. 물에 담궜다가. 뜨거운물에 넣어 한번 끓여준다.

2.레몬을 바구니에 담아 물기를 없애준다

3.레몬을 슬라이스를 자른다. 씨앗을 제거해준다(씨앗이있으면 쓴맛이 난다고 해요)

4.레몬슬라이스를 한겹씩 올리고 사이에 설탕을 뿌려준다. 

 

 

 

보르미올리 레몬청 유리병

 

뜨거운물에 소독 후 사용합니다. 

찬물에 처음부터 넣어서 소독해야해요, 뜨거운물에 넣어면 깨질수도 있나봐요.

저온살균필수

 

 

 

만들어 놓고 보니 뿌듯

저녁에 만들고 아침에 보니 약간 숙성되고 해서

레몬을 더 넣었습니다. 

 

 

스승의날카드도 쓰고 이번에는 있는 폼에 색칠하고 마무리 하였어요!

 

스승의날 축하드리고,

항상 아이들에게 사랑과 많은 관심으로 대해주셔서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