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도서

초등학생 1학년 받아쓰기

 

#받아쓰기

#초등학생

#초등학생 1학년

#1학년

#초등학교 입학

 

 

초등학교 1학년 입학하고 1학기는 기본적인 태도와 한글을 익히고 

2학기부터는 받아쓰기를 해서 1주일에 한번 시험을 봐요.

 

 

받아쓰기 표는 선생님이 코팅해서 미리 나눠주십니다.

아이가 딱지치기한다고 코팅지를 접고 해서 상태가 안 좋네요 ㅠㅠ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학교 들어가기 전 받아쓰기 연습을 하고자 하면

문제집에 받아쓰기 부분이 있는 문제집이 있으니 그것으로 미리 연습해도 좋을 거 같아요.

 

 

 

-학교에서 받아쓰기는

1. 선생님이 2번 읽어주신다고 해요.

2. 마음씨가 착하니. (마음씨가 착하니 마침표) 이렇게 

3. 그리고 10번까지 다 하고 혹시 못 들은 친구 손들면 다시 한번 읽어 주신다고 합니다. 

 

원래 글씨체가 안 좋았는데 조금 요새 1학년이 끝나가면서 좋아졌어요.

받아쓰기 처음에는 긴장했는지 실수했는데 한 두 번 실수하고 그다음부터는 잘하고 있네요 ㅎㅎ

 

-집에서 받아쓰기 연습은

1. 2번 읽고 1번 쓰기

2. 시험 보기 2일 전부터 테스트 리허설. 틀린 문장 2번 써보기

3. 100점이 나올 때까지 테스트 진행 

 

-적절한 보상 

받아쓰기 100점 받으면 1학년 때만 (2학년 때도 받아쓰기하던데 2학년은 축하만) 치킨데이 했어요 ㅎㅎ

어차피 먹을 치킨 의미를 부여해서 다 같이 축하해주고 치킨을 먹고 있네요 

 

12월 1학년이 끝나가고 있네요! 

입학하는 1학년 학생, 학부모님 다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