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도서

초등학생 1학년, 여름책 가족 친척을 소개해요 (브롤스타즈)

초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 아이

멋진 초등학생입니다. 를 한 3주 마치고 

봄 하고 이제 여름 책 들어갔어요 ㅎㅎ

 

여름 책 시작은 

가족 소개 친척 소개 가족관계도가 나옵니다.

 

가족 친척을 소개해보고

게임을 통해 친척관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주말 숙제로

가족과 함께 가족관계도 친척 용어를 익히는 게임을 해보고

친척 카드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어요!

 

 

 

 

 

친척을 불러봅시다. 

할아버지 할머니로 시작해 

고모부 고모 고종사촌

큰아버지 큰어머니 사촌

외할아버지 외할머니로 시작해

이모부 이모 이종사촌

외삼촌 외숙모 외사촌 

 

사촌 이름을 불러주며 설명했더니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

 

 

 

어머니의 부모님: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아버지의 누나 또는 여동생: 고모

이모가 결혼하면 나에게 이모부가 생겨요

어머니의 오빠 또는 남동생: 외삼촌

가족의 가족: 친척

아버지의 형: 큰아버지

 

 

자꾸 폭탄에 떨어져서 처음으로 가서 ㅋㅋㅋ

게임의 묘미 

재미있었어요 ㅎㅎㅎ

 

 

 

카드가 4장이었는데 

선택받은 사람은 할아버지 외할아버지 이종사촌이었어요 ㅎㅎ

 

할아버지는 아이스크림을 사주셔서 아주 좋아요 를 받으셨고

외할아버지가 아니라 외할머니가 음식 해주시는데 외할아버지가 음식을 잘해주시는 걸로 되어있네요 ㅎㅎ

초등학교 1학년의 관심사가 브롤 스타즈여서 그런지 그림은 브롤스타즈 캐릭터로 그렸고요

내용도 트럼피 ㅎㅎㅎ

글씨도 틀리고 했지만, 아이들의 생각은 역시나 재미있네요!